정치

5월 27일~28일, 지방선거 사전투표 실시

작성 정보

  • 지방선거 합동취재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일반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확진자는 2일차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사전투표가 5월 27일과 28일 이틀 간 전국 3,551개(전남 298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일반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증·청소년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돼 있는 신분증(모바일 신분증 포함)을 반드시 가지고 가야한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화면 캡처 등 저장된 이미지는 인정되지 않으며 앱 실행과정을 확인한다.

사전투표에 참여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 7장을 한꺼번에 받게 되는데, 자신의 거주지 밖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관외 선거인으로 분류돼 회송용봉투도 함께 받는다.

관외선거인의 경우 기표 후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함한 후 투표함에 투입해야 하며, 관내선거인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는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되므로 선거일 투표소보다 이용자수가 많고, 투표용지 발급에 시간이 소요돼 선거일 투표소보다 대기열이 길어질 수 있다. 투표 마감시각(18시)이 가까워질수록 유권자가 집중돼 투표소가 혼잡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대기시간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일반 유권자는 가급적 미리 투표소를 찾아 투표하는 것이 좋다.

 

■ 코로나19 확진자는 28일(토)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투표 가능

코로나19 확진자 등(격리자 포함)은 사전투표 2일차인 5월 28일 토요일에 한해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 등은 일반 유권자들이 투표를 마치고 모두 투표소에서 퇴장한 뒤 투표소 안으로 들어가 일반 유권자와 동일한 방법으로 투표한다.

확진자 등은 신분증 외에도 ▲확진자 투표안내 문자 ▲성명이 기재된 PCR·신속항원검사 양성 통지 문자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확진자 투표는 일반 유권자들이 모두 투표를 마치고 퇴장한 후 개시되므로, 확진자투표 개시시각(18시 30분 이후) 전후로 사전투표소가 혼잡할 수 있다. 확진자 등은 오후 8시 이전에 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 마감시각이 지나더라도 번호표를 받아 투표할 수 있으므로 이를 감안해 사전투표소를 찾으면 된다.

 

■진도읍 사전투표소 변경

진도군에서는 사전투표 진도읍 투표소가 기존 진도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진도읍 동외리 무형문화재전수관 1층 강당으로 변경됐다.

기존 진도읍사무소 2층 회의실은 주차 공간이 협소해 투표소를 찾는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으나, 진도군무형문화재전수관 1층 강당으로 사전투표소 장소가 변경돼 이 같은 주민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투표는 5월 27~28일 2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5월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는 진도읍 진도군무형문화재전수관 1층 강당, 군내면 군내어울림센터, 고군면 고군노인복지회관 급식실, 의신면 의신초체육관, 임회면 진도국악고 체육관, 지산면 인지리녹색농촌체험관, 조도면 조도초 다목적강당에서 설치된다.

/지방선거 합동취재반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정치

    최근 뉴스


    인기 뉴스


    김희수 진도군수 인수위 출범
    진도공공도서관, ‘마술·마임 광…
    김희수 진도군수 인수위, 군민 …
    폐유 불법배출 선박 끈질긴 추적…
    진도경찰, 드론 활용 도서수색 …
    진도 연합학생회, 모내기로 통일…
    도서지역 주민 위한 방문접종 서…
    목포해경 6월부터 ‘모바일 법률…
    진도군치매안심센터, 추억모아 ‘…
    드림스타트 파랑새봉사단 활동 ‘…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