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적극 홍보

작성 정보

  • 뉴스진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도적 기반 마련과 진도군 농수특산품 답례품 개발 등 사전준비에 나서 

 

진도군이 내년부터 시행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될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고향 등)에 기부를 하면 자치단체는 기부자에게 세제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로, 모집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군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의 주민 복리증진에 사용되어 부족한 지방재정의 보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계획을 수립해 사전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관련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조례 제정, 기금 설치, 답례품 개발, 전담팀 구성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수도권 주민, 향우회 등을 대상으로 진도만의 특색 있는 홍보 마케팅과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활용한 답례품 개발 등에 총력을 기울여 타 지역과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펼칠 것이다.

진도군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우리 군은 출향인구와 우수한 농수특산물이 많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우수한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많은 기부금이 모일 수 있도록 탄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소중한 기부금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제혜택은 10만원 기부시 전액, 10만원 초과시 16.5% 공제되고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금액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3ee4ebf2ae1a43aa951521ea26b84a04_1653540050_1199.jpg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경제

    최근 뉴스


    인기 뉴스


    김희수 진도군수 인수위 출범
    진도공공도서관, ‘마술·마임 광…
    김희수 진도군수 인수위, 군민 …
    폐유 불법배출 선박 끈질긴 추적…
    진도경찰, 드론 활용 도서수색 …
    진도 연합학생회, 모내기로 통일…
    도서지역 주민 위한 방문접종 서…
    목포해경 6월부터 ‘모바일 법률…
    진도군치매안심센터, 추억모아 ‘…
    드림스타트 파랑새봉사단 활동 ‘…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