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귀농산어촌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 개최

작성 정보

  • 뉴스진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진도로 돌아온 청년들이 공감하고 도움되는 정책 마련 강구 

 

진도군이 지난 9월 20일 의신면 사천리 소재 운림산방 구름숲아토리에서 귀농산어촌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진도로 돌아온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윤연화 부군수를 비롯한 진도군청 관계공무원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9명의 청년 대표가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90여분 간 진행됐다.

f8b8e7fac3761a1ad34d79e029423b2c_1664436168_2894.jpg
 

간담회에 참석한 곽규화 대표(농업)는 처음 귀농했을 당시를 떠올리며, 육아와 교육,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진도군이 처한 현실을 얘기했고, 이희주 대표(유통업 준비)는 창업 준비를 진도군 청년센터의 희망브릿지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진도군 윤연화 부군수는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제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진짜 목소리를 듣고자 오늘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지역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앞으로도 청년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하나씩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청년들과의 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해 귀농산어촌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시책을 발굴하고 청년동아리․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소통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경제

    최근 뉴스


    인기 뉴스


    김인정 도의원, ‘진도~조도’ …
    국립남도국악원, 내년 출연 단체…
    전국 낚시꾼 진도로 모인다
    진도소방서, 제60주년 소방의 …
    응급상황 대비한 국가지점번호 설…
    진도군, 군민과의 소통 강화
    선관위 조합장 ‘돈 선거’ 철퇴
    군내면 조류발전소 잔교 충돌 선…
    가을철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 …
    조도면 갈목도 해상 좌초선박 구…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