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경찰서, 찾아가는 치안 설명회 개최
작성 정보
- 이원배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진도경찰서(서장 안형주)는 지난 9월 27일 김희수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도군청 군수실에서 2023년 CPTED 예산확보의 필요성과 자치경찰사무 지원조례에 대한 치안설명회를 개최했다.
방범용 CCTV 신규설치 및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관리, 범죄취약지 환경개선 사업추진 등 치안인프라 구축을 위한 2023년 CPTED(셉테드 : 범죄예방환경설계의 준말로 도시 환경설계를 통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선진국형 범죄 예방기법) 예산확보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원활한 자치경찰사무 추진을 하기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시·군 자치경찰사무 지원조례와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예방 활동과 치안 사각지대인 도서 지역의 범죄예방을 위한 마을 방범용 CCTV 설치지원에 관한 조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김희수 군수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진도군청은 경찰에서 추진하는 치안시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안형주 서장은 “이번 치안설명회를 통해 자치경찰 사무에 대한 협력 체계가 구축되기를 바란다”며, “범죄취약지를 지속 발굴하고 범죄예방 CPTED사업에 중점을 두고 자치단체와 협력해 안전한 진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배기자 lwb1111@naver.com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