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전라남도의회
 

사회

안전한 설…응급의료체계 구축 총력 대응

작성 정보

  • 이원배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 가동, 병의원·약국 운영 

 

진도군이 설 연휴 기간 동안 응급의료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진도군 보건소는 연휴 기간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한다.

9f9fba648c106bd0f55d6956b198a221_1674180995_7191.jpg
진도군보건소 선별진료소.

진도군 응급의료기관인 진도한국병원에서는 연휴 기간 응급실이 운영된다. 연휴 첫날인 1월 21일 진료를 하는 병·의원은 진도전남병원과 중앙의원, 미래한의원, 동양한의원이다. 연휴 마지막날인 1월 24일은 속편한 곽내과와 진도의원, 미래한의원, 사랑애한의원, 경희터미널한의원, 김명수한의원, 동양한의원이 진료를 한다.

진도군보건소와 조도보건지소는 연휴 기간 동안 환자 진료를 실시한다.

연휴 기간 동안 문을 여는 약국은

1월 21일 - 진도읍 메디팜영진약국, 진도터미널약국, 진도종로약국, 임회면 매정약국, 사거리약국, 고군면 제일약국, 1월 22일 - 진도터미널약국, 임회 사거리약국, 1월 23일 - 진도읍 우리약국, 임회면 매정약국, 고군면 제일약국, 1월 24일 - 진도읍 광주약국, 건강약국, 임회면 매정약국, 고군면 제일약국이다.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는 국번 없이 129(보건복지상담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도 콜센터) 등을 이용하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http://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앱, 도·시군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진도보건소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응급실과 병·의원, 약국 등 응급진료체계를 구축·운영해 군민과 귀성객의 의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배기자 lwb1111@naver.com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사회

    최근 뉴스


    인기 뉴스


    강성민·노춘성·김기영 조합장 당…
    진도군 조합장 선거 저조한 투표…
    진도군 조합장 선거 투표 종료
    화물차가 전신주 들이받아 운전자…
    전남도, 코로나19 일상 방역체…
    화재 선박 승선원 구조 어민에 …
    목포해경, 실뱀장어 불법조업 특…
    의정활동 역량 강화 위한 국외연…
    팽목항 석탄재 매립 저지 승리보…
    쓰레기 태우다 어구야적장 화재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