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박수길 서기관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예 입선

작성 정보

  • 박진영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한글 이호우님의 '달밤' 시 출품 입선 영예 

 

415e6afb28c6faca9832f2741dd2aae2_1651798289_8846.jpg

진도군청 박수길 지방서기관이 최근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예(한글)부문에서 입선 수상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서기관은 사)한국미술협회가 주관한 제41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한글서예 부문에 출품해 입선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 수상작품 전시는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성남아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 서기관은 진도군청에서 40여년간 공무원으로 근무하는 동안 관광개발 국장, 관광문화과장, 행정과장, 주민복지과장, 지역개발과장, 의신면장을 역임하고 금년 1월부터 1년간 공로연수 중에 있다.

그 동안 틈틈이 서예를 공부해 공무원 미술대전 입상과 전국 추사 백일장대회 입상, 대한민국 서예 공모대전 입상, 대한민국 서도대전 입상, 전국 소치미술대전 특별상 등을 수상했고 진도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수길 서기관은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무욕지심(無慾之心)의 마음으로 학습에 정진해 우리겨레의 자랑인 한글을 아름답게 창작해 나가고 예향진도의 맥을 이어가는데 작은 힘을 보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예분야는 총 2,283점이 출품돼 741점이 수상했으며 박 서기관의 한글서예 부문에 이호우님의 ‘달밤’을 출품해 입선의 영광을 차지했다.

/박진영기자 jindo5915@hanmail.net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오피니언

    최근 뉴스


    인기 뉴스


    지력산 정상에 레이더기지 설치 …
    김인정 도의원, “지방하천 집중…
    멧돼지 공격에 밭일하던 70대 …
    진도군의회-진도군 ‘효율적 인사…
    진도읍 포산마을 승용차 충돌 사…
    민선 8기 공직자 대상으로 의식…
    섬지역·해상에서 응급환자 이송
    조도 응급환자 2명 긴급 이송
    5호 태풍 북상 ‘효자태풍’ 될…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밑반찬…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