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진도고, 통계활동 포스터 공모대회 은·동상 수상

작성 정보

  • 최준호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전남도내 고교 12팀 수상…진도고에서 2팀 수상 ‘쾌거’ 

 

진도고등학교가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는 ‘2021 통계활용 포스터 우수작 공모대회’에서 2팀이 은상·동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통계활용 포스터 우수작 공모대회는 학생이 알고 싶어 하는 주제에 대해 스스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통계 포스터 제작 과정을 통해 자료를 수집, 분석, 처리하는 통계활용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대회다.

전라남도의 각급 학교들을 참가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는 서면 검사를 통해 우수팀 36팀을 1차로 선발했으며, 1차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작품 설명 및 질의응답을 통해 2차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 진도고등학교의 1학년 ‘울림팡식’ 팀이 ‘우리…더 클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포스터로 은상을 수상했으며, 1학년 ‘영자’ 팀이 ‘나는 아직 꿈이 없는데…’라는 주제의 포스터로 동상을 차지했다.

35e74304e4a84c259184dd59292888e4_1636444870_2113.jpg
 

울림팡식 팀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키에 갖는 만족도와 키의 선천적 영향과 후천적 영향에 대한 호기심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었으며, 영자 팀은 진로의 유무와 선택 과목에 대한 이해 정도, 진로 결정 시기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진도고 김만용 교장은 “이번 우수한 수상실적은 그동안 학생들과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융합 수업의 결실”이라며 “학생들이 학교 교육활동 속에서 통계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미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고등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교내 통계 포스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교육청 등에서 개최하는 통계 포스터 우수작 공모대회에 참여하는 등 통계에 대한 관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일상 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 객관적으로 사고하고 판단하는 역량을 키워 주기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최준호기자 newsjindo@hanmail.net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교육

    최근 뉴스


    인기 뉴스


    진도군 승진·5급 전보 인사 단…
    진도군 대규모 확진…1월 7일 …
    “이 시국에…보건소장은 신혼여행…
    진도군 6급 이하 전보 인사 실…
    진도군 확진자 오미크론 변이로 …
    진도군청도 뚫렸다…군청 공무원 …
    전·현직 지방의원 민주당 복당……
    코로나19 방역 라인 무너졌나
    다방·유흥주점·요양보호사 등 산…
    코로나 방역망 붕괴 '비상'…1…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