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중학생 멘토링 배움의 꽃 ‘활짝’

작성 정보

  • 최준호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전남대 사범대학생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멘토링 운영 

 

진도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학력 향상을 위해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생과 함께하는 에듀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오는 2월 11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에튜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 멘토인 대학생들이 멘티인 중학생들과 1:1로 개별 학습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c44c7184485d51b8142b62e4ad0706a4_1643244965_1668.jpg
 

지난 1월 5일부터 3일 동안 전남대학교 진도 자연학습장에서 오프라인 멘토링을 실시한데 이어 오는 2월 1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 방학 중 부족한 교과에 대해 보충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학생들은 누구나 이번 에튜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진도를 떠나지 않고도 대학생 멘토들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공부는 물론 고등학교, 대학교 등 진로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멘토링에 참여한 진도중 한 학생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날마다 PCR 간이검사를 하는 것은 좀 힘들었지만 온라인상으로만 멘토링을 하는 것보다 3일간 직접 만나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멘토링을 함께하니, 훨씬 더 집중할 수 있고 멘토 대학생 언니, 오빠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 교육장은 “진도교육의 주인인 학생을 위한 교육은 어떤 상황에서도 지속되어야 하며,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호기자 newsjindo@hanmail.net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교육

    최근 뉴스


    인기 뉴스


    호남유권자연합·전 군의원 등 김…
    군수 선거 박인환·김희수 ‘맞짱…
    이양래 진도군수 예비후보 사퇴
    본선 막 올랐다…지방선거 17명…
    이낙연 전 총리, 민주당 박인환…
    김희수 군수후보, 지역맞춤형 유…
    5월 12~13일 지방선거 후보…
    진도읍 사전투표소 변경, 주의 …
    청년 50여명 박인환 진도군수 …
    민주당 지방선거 필승 결의대회 …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