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우리는 학생 기자다”

작성 정보

  • 최준호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2차 워크숍·교사 연찬회 개최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9월 28일 진도예술영재교육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으로 구성된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 39명과 담당교사 18명을 대상으로 2차 워크숍·담당교사 연찬회를 개최했다.

학생 워크숍은 전반기 블로그 작성 방법에 이어 ‘학교 홍보 동영상을 어떻게 만들까?’라는 주제로 초등과 중등으로 나누어 교육이 진행됐다.

f8b8e7fac3761a1ad34d79e029423b2c_1664419901_279.jpg
 

좋은 동영상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어떤 컨셉으로 사진을 찍고 구도를 잡을 것인지, 그리고 각 사진을 어떤 스토리로 이어갈 것인지를 계획하고 학생들이 직접 노트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영상 편집을 직접 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담당교사 연찬회에서는 보도자료 작성법과 함께 학교 홍보 동영상 작성을 위한 다양한 촬영 기법과 보도자료의 기본 구성에 대해 연찬회가 진행됐으며 학생과 교사가 학교의 이야기를 알리는 데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f8b8e7fac3761a1ad34d79e029423b2c_1664419920_5949.jpg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행사 때마다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었는데 이것을 홍보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어서 이제야 우리가 진정한 블로그 학생기자단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지금까지 사진을 찍을 때 그냥 가운데 초점을 두고 찍었는데 다양한 샷과 화면분할을 신경 써야 멋진 사진이 된다는 것을 알게 돼 사진과 동영상 제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진도교육지원청 오미선 교육장은 “2차 워크숍을 통해 영상 제작 역량을 키워 보배섬 블로그 학생기자단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학교를 알리는 자랑스러운 기자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최준호기자 newsjindo@hanmail.net

  • 태그 관련 뉴스 가져오기

  • 관련자료

    교육

    최근 뉴스


    인기 뉴스


    김인정 도의원, ‘진도~조도’ …
    국립남도국악원, 내년 출연 단체…
    진도소방서, 제60주년 소방의 …
    전국 낚시꾼 진도로 모인다
    응급상황 대비한 국가지점번호 설…
    진도군, 군민과의 소통 강화
    선관위 조합장 ‘돈 선거’ 철퇴
    군내면 조류발전소 잔교 충돌 선…
    가을철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 …
    조도면 갈목도 해상 좌초선박 구…
    알림 0